가본 곳

동경도청 전망대에서 발견한 흡연구역

기록하는 사람 2008. 9. 10. 19:32
반응형

뭐 아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 잘 모르실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애연가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입니다.

관광차 일본 동경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동경도청 전망대를 거의 필수코스처럼 거치게 됩니다.

저도 작년에 한 번 가봤었는데요, 이번에 취재차 동경에 갔을 때도 마지막날 거기에 갔었습니다. 호텔이 있는 신주쿠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인데다, 동행했던 분이 안가보셨다고 해서 가게 됐습니다.

두 사람 다 흡연자인데요, 도청 전망대(40층인가?)에는 외견상 흡연구역이 없습니다. 한쪽 편에 있는 커피숍에서도 담배는 필 수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래에서 올려다본 동경도청입니다. 꼭대기층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전망대 내부 모습입니다.

그런데 전망대층에 있는 화장실이 수리 중이라 폐쇄돼 있더군요. 아래 층의 화장실을 이용하라는 안내문구가 입구에 붙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별 생각없이 계단을 따라 한 층 아래로 내려 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전망대 커피숍입니다. 여기서도 담배는 필 수 없습니다.

아~! 대단한 발견이었습니다. 거기 흡역구역이 있더군요. 계단을 내려서자 마자 나타나는 담배 재털이 시설이 반갑게 저를 맞이했습니다. 전망대층 화장실이 폐쇄되지 않았다면 몰랐을 겁니다.

볼일을 보고 담배 한 대를 맛있게 핀 후, 다시 올라가 동행자에게 그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도 반가워하며 둘이 나란히 다시 한 층을 내려가 사이좋게 담배를 피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0층 고공에서 동경시내를 내려다보며 피우는 담배맛이 어떨까요? 동경 여행을 계획 중인 애연가 여러분! 굉장한 정보이지 않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도청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동경시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