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진안군에 갈 일이 있었습니다. 대중교통을 알아보니, 제가 사는 마산에서 전북 진안으로 바로 가는 버스나 열차는 없더군요.

마산에서 전주로 가는 직통버스가 있는데, 일단 진주로 가서, 거기서 대전-통영간 고속도로를 타고 함양군 서상면을 거쳐 장수 분기점까지 갑니다. 거기서 장수-익산간 고속도로를 타고 전주까지 가는 노선인데요. 중간에 진안군을 지나가긴 하지만 고속도로여서 승객을 내려줄 순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전주까지 가서 다시 진안으로 돌아가는 시외버스를 탈 수밖에 없었습니다. 전주-진안은 40분이 걸리더군요. 마산-전주까지 2시간 30분 정도 걸렸으니까 진안으로 바로 가는 버스노선이 있었다면 약 2시간 안에 갈 수 있는 거리였습니다.



어쨌든 저는 전주에는 몇 번 가봤지만, 진안군은 처음 가보는 길이었습니다. 버스 안에서 무료하게 바깥 풍경을 구경하던 중, 고속도로 주변의 산세가 너무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진주에서 산청을 거쳐 함양에 이르는 길에는 지리산 자락이 펼쳐지고, 함양을 지나 장수군에 이르면 남덕유산이 오른쪽으로 펼쳐지는 길이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장수를 지나 진안군에 이르니, 그동안 말로만 듣던 마이산이 모습을 드러내더군요. 가끔 사진으로 보긴 했지만, 참으로 희한하게 생긴 산이었습니다.

자~! 이제 사진으로 직접 보시죠.

산청에서 함양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함양을 막 지나니 남덕유산이 멀리 펼쳐졌습니다.

이게 말로만 듣던 마이산이었습니다. 마이산이 진안군에 속해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았습니다.

마이산은 보는 방향마다 다르더군요.

참 희한하게 생긴 산입니다. 언젠가 한 번 올라봐야 할텐데...

저긴 어딘지 몰라도 마이산을 지나 전주로 향하는 길에서 산꼭대기 정자를 발견했습니다.

전주에서 다시 진안군으로 내려오는 길에 본 마이산입니다.

역시 내려오는 길에 다시 본 마이산입니다.

한국에 저렇게 생긴 산이 있다는 게 참 신기합니다.

다시 남덕유산 산자락들입니다. 여기서도 한국전쟁 시기 파르티잔들의 활동이 많았죠.

이제 산청 경호강입니다. 거의 진주에 다시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진주 남강댐으로 통하는 경호강 하류의 모습인듯 합니다.

남강댐 상류인듯 합니다.

이제 진주시 경계로 접어들었습니다. 전원주택단지가 보입니다.

진주 남강입니다.


달리는 버스 안에서 좋은 사진을 찍는다는 게 쉽지 않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좋은 풍경을 잡느라 내내 카메라를 손에서 놓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여행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이상, 경남 진주에서 전북 전주까지의 고속도로 주변 풍경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함양군 병곡면 | 경상남도 함양군 서하면
도움말 Daum 지도
카카오톡으로 친구맺기




김주완이 최근에 산 상품을 보여드립니다
아이몰 아이폰용 이동식 OTG 젠더 B타입 외장메모리 + C PIN 커넥터 + 5 PIN 커넥터 + 벨벳 파우치, 32GB 오뚜기 고시히카리... 아디다스 쿼드큐브 운동화 EH3096 유한킴벌리 덴탈 마스크, 50매입, 1개 샌디스크 iXpand Mini 아이폰 OTG USB, 256GB
글쓴이 : 기록하는 사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형섭 2009.11.08 2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을은 가을인가 봅니다 ㅎㅎ
    산들이 전부 울긋불긋 하군요
    멋진 사진 잘 보고 갑니다~

  2. Favicon of http://blog.daum.net/mylovemay 실비단안개 2009.11.09 05: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달리는 차 안에서 찍기가 쉽지않은데
    잘 찍으셨습니다.

    아직 마이산에 못갔는데요,
    말의 귀보다 마치 막 오르는 연꽃 봉오리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 Favicon of http://www.tsori.net Boramirang 2009.11.09 07: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 저도 저 길을 달려봤지만 참 아름다운 우리 강산 입니다. ^^

  4. Favicon of http://lovetree0602.tistory.com 초록누리 2009.11.09 0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속도로 위에서 찍은 사진인데 저렇게 잘 찍으셨다니..
    말로만 듣던 마이산 사진으로 보게 됩니다. 가보고 싶은 산이었는데 참 이상하게 못가봤어요.
    잘 보고 가요 ^^

  5. Favicon of http://www.ymca.pe.kr 이윤기 2009.11.09 08: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작년인가에 출장을 갔다가 새벽에 일어나 마이산을 올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진안 읍내에서 마이산 가는 길이 두 군데 있는데... 기억이 분명치 않지만...남부주차장에서 등산을 시작하여 반대편 북부주차장으로 하산을 하였는데, 능선길 중간에 정자가 하나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멀리서 보아도 멋진 산이지만 가까이 가서 봐도 아름다운 산입니다.

  6. Favicon of http://heejk.tistory.com 깊은호수 2009.11.09 1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을을 느끼게하는 사진들을 잘보앗습니다. 전원주택도 보기에는 평화스럽습니다.

  7. Favicon of http://blog.daum.net/gnathia 달려라꼴찌 2009.11.09 1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마이산 정말 신비롭게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