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번 이야기한 적이 있지만 나는 차가 없다. 운전면허도 없다. 그래서 택시가 주 교통수단이다.

알다시피 택시요금 미터기는 거리만 산정하는 게 아니라 시간도 잰다. 이른바 '시간-거리 병산제'다. 그래서 차가 밀리면 덩달아 요금도 올라간다.

어제 저녁 8시에 마산시내에서 약속이 있었다. 회사 업무가 늦게 끝나는 바람에 8시 5분 전에야 택시를 탔다. 약 200미터까지는 미끄러지듯 잘 나갔다.

그런데 마산공설운동장 앞 신호를 받아 왼쪽으로 꺽자 마자 앞에 차량들이 주차장처럼 꽉 막혀 있었다. 엉금엉금 기어가는 듯 했다.

저기 불빛 찬란한 곳이 야구장이다.


알고보니 오늘 저녁 롯데 야구가 마산공설운동장 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단다. 그런데, 경기 시작 전에 갑자기 관람객 차량이 몰려서 그런 것도 아니고, 이미 야구장 안에선 경기가 한창 진행 중인데도 왜 그렇게 밀리는 걸까?


알고보니 공설운동장 인근의 도로라는 도로는 모두 '불법 주차 차량'으로 메워져 있었던 것이다. 내가 탄 택시가 엉금엉금 기어가고 있는 그 도로도 4차선이었는데, 양쪽 1차선은 모두 불법 주차 차량들이 점거하고 있었다.

아무도 단속하는 이는 없었다. 택시운전수가 불평을 내뱉었다.

"야구 보러 오는 거라면 그냥 대중교통으로 와서 경기 끝나면 인근에서 친구나 가족과 함께 술도 한 잔 마시고 할 것이지. 왜 모두들 이렇게 차를 끌고 와서 다른 사람들한테까지 피해를 주는지 몰라."

4차선 중 양쪽 2개 차선은 불법 주차 차량이 버젓이 점거하고 있었다. 법도 없고, 도덕도 없다.


나도 딱 그의 마음이었다. 야구팬들의 불법주차 때문에 결국 내가 탄 택시는 평소 5~6분 밖에 안 걸리는 거리를 무려 20분이나 걸려 도착했다.


요금도 평소 2600~2700원밖에 나오지 않는 거리인데, 그날은 4600원이나 치러야 했다. 2000원을 몰지각한 야구팬들 때문에 길바닥에 날린 것이다.

나 혼자만 생각하면 2000원이지만, 나처럼 길바닥에서 시간을 허비한 수많은 사람들을 생각하면 날아간 돈이 도대체 얼마나 될까?

어제, 롯데 야구는 졌다.

평소 5~6분 거리를 20분 넘게 길바닥에서 보내야 했고, 요금도 2000원을 더 물어야 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마산시 양덕2동 | 야구경기 때마다 체증
도움말 Daum 지도
카카오톡으로 친구맺기




김주완이 최근에 산 상품을 보여드립니다
아이몰 아이폰용 이동식 OTG 젠더 B타입 외장메모리 + C PIN 커넥터 + 5 PIN 커넥터 + 벨벳 파우치, 32GB 오뚜기 고시히카리... 아디다스 쿼드큐브 운동화 EH3096 유한킴벌리 덴탈 마스크, 50매입, 1개 샌디스크 iXpand Mini 아이폰 OTG USB, 256GB
글쓴이 : 기록하는 사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rchvista.net/ 아크몬드 2009.08.05 1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이 반전인데요...ㅋㅋ

  2. Favicon of http://blog.daum.net/mylovemay 실비단안개 2009.08.05 2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차 밀릴 때 - 택시를 탔을때 - 저도 참 속상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3. 보라매 2009.08.06 0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산시는 엄청난 세수를 놓치고 있군요.
    우리동네 같았으면 대당 40불입니다. 뉴욕은 110불 꽝...
    ㅋㅋㅋㅋ

  4. 택시기사 2009.08.06 0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회때문에 차가 막혀서 택시비 많이 나오고 시간 많이 걸렸다고 하는거랑 다를바 없이 들리내요.
    다른 블로그도 아니고 주완님께서 이런 글이 올리셨다니 조금 실망입니다.
    야구구경와서 도로에 불법주차하는거랑 집회하면서 도로점거하는건 다르겠지만..

  5. 용크 2009.08.06 1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찰은 저렇게 불편하게하는덴 단속안하고 뒷골목만 스티커 붙이고 다니는거 같음...내가 본 견해로.

  6. 그냥지나가다가 2009.08.06 10: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슨 의도로 글을 쓰셨건간에
    마치 글이 저기 불법주차된차들 거의대부분이(물론 다라고는 안하셨죠)
    롯데팬들때문에 그랬다는냥 비아냥거리는 말투는
    쫌 심기가 불편하네요,,,
    저날의 경기는 롯데와 롯데의 경기였나요??
    네 저 롯데팬맞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의 글은 마산시민의 시민의식을 보여주는듯하군요,,,

  7. 알랑 2009.08.06 1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탓해야 하는 대상이 잘못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야구장 주변은 야구 하는 날이면 저리 될거란걸 알면서도 아무런 조취도, 해결방법도 행하지 않는 시를 탓해야 하는게 아닐까요?

    어쩌면 야구보는 날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 차를 타고 간 사람의 마음이나
    약속장소까지 버스를 타고 가되 될 터인데 택시를 타신 주완님의 마음이나 편하고자 하는건 똑같을텐데 말이죠.

    한쪽 도로를 점령하고 있는 주차방식을 옹호하는건 아니지만, 탓해야 할 대상이 잘못된 듯 하다는 생각이 든다는게 제 말의 요지인것 같네요.

    롯데가 져서 고소하셨다라...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발상입니다만 마산만 가면 힘을못쓰는 롯데를 보면서 바로 아래 울산으로 야구장이 내려가도 좋겠다란 생각을 합니다. 사람도 많고, 새로 지어지는 만큼 저런 불편사항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테니까요..

  8. 롯데팬임을 떠나서.. 2009.08.06 10: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못된건 잘못된겁니다.
    저역시도 사직에서 야구할때 예전엔 차를 가지고다니면서, 주차장이 잇엇지만, 초만원이라
    길가에 댄적이 있습니다. 그날 일요일이엇지만, 나오니 대로변에 쭈욱 딱지다 붙이고 있엇죠..ㅠㅠ
    그후로 주차하기 짜증나서 아예 버스를 타고다닙니다. 힘들긴해도 맘은 편하더군요..
    저건 잘못된겁니다. 자기 편하자고 많은사람들을 불편하게하는 이기적인 행동이죠..
    롯데팬이건 아니건..잘못된건 바로잡아야합니다.
    부산에서는 길가에 주차하면 딱지끊습니다. 예전엔 마산처럼 한차선이 모두 주차장이엇죠..
    그때문에 다른차들이 얼마나 피해를 봣겟습니까..
    그때 생각없이 나편하자고 댓던일이 새삼 부끄러워지네요..
    물론 부산은 딱지를 끊기떄문에 요즘은 저런일이 없습니다만, 모르고 대다가 요즘에도
    딱지붙은 차들을 나올때 한번씩 목격하곤합니다.
    아는사람들은 차를 안가져오기때문에 그광경을보면 한두대뿐이기에 좀 불쌍하기도하지만..
    저런식으로 교통에 불편을 줄정도라면 속으로 고소해하지 않앗을까요?
    이기심으로 남들에게 많은 불편을 주는 행동이라면 고쳐야 마땅합니다.
    마산경찰들의 직무유기네요.
    롯데팬이라는 이유를 대기에는 너무 치졸한거 아닌가요?ㅎ

  9. 뭐냐 2009.08.06 1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롯대 야구 땜이라니? 우리 누구랑 경기 했냐? 두산은 뭐어쩌고?

  10. Favicon of http://sleepnot sleepnot 2009.08.09 1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산에 두산보려고 야구장 가는 사람이 있기나 합니까?

  11. Favicon of http://blog.daum.net/ahssk/408 유림 2009.08.25 18: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년에 몇날을 하지 않아도 그렇지
    7월, 8월 야구경기 하는날...우리는 거의 파리 날리고 말았습니다.

    동네 아무데나 주차하고 쓰레기 버리고..
    진짜 화가나서 롯데 경기 하지 말라고 구단에 항의를 넣었답니다.

    시에서 유치를 했으면 관리라도 잘 해주던가
    도로 엉망에다 골목 구석구석까지 사람 다닐길도 없이 주차하고
    도망가고...음식물 쓰레기 마구 버려놓고 가고...

    가게앞에도 몰래 주차해놓고 도망가는 바람에...
    도로는 완전 주차장이지..
    가게앞은 차들로 꽉 막혔지..

    어디에다 화를 내야 할지...정말...

    다음날 시설물 관리사무소 공무원들이 왔길래 한소리 했더니 머슥하게 웃더군요..

    경기장 만석이 이만명이라죠
    마산창원 인구 대비 몇명이 야구를 즐기러 오는 겁니까?

    일부 사람들을 위해 대다수 사람들이 피해를 봐도 괜찮은 세상인 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