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언론/나는 경남도민일보 후원회원입니다

나는 경남도민일보 후원회원입니다 48. 이옥선

기록하는 사람 2019. 8. 6. 09:4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남도민일보 이사 김주완입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이옥선 후원회원은 현직 경남도의회 의원으로 기획행정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2006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노동당 마산시의원으로 정치를 시작했는데요. 창원시의원을 포함, 내리 3선 시의원을 지낸 후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경남도의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시의회 경력과 합치면 사실상 4선 의원인데요. 진보성향에다 여성이라는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보수적이기로 유명한 마산에서 한 번도 낙선하지 않았다는 건 그만큼 지역구민에게 ‘진정성’을 인정받았다는 증거이겠지요.

이옥선 후원회원

이옥선 회원은 약국을 운영하던 약사 출신인데요. 경남도민일보와는 2001~2003년 ‘마음이 머무는 자리’라는 칼럼을 연재했던 인연이 있습니다.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활동을 했고, 청년시절부터 학생운동과 노동운동을 하다보니 자연스레 진보정치에 몸담게 된 케이스라 하겠습니다.

저는 그가 창원시의원 시절 노창섭 의원과 함께 한국전쟁 민간인희생자 위령사업 지원조례를 제정하는데 앞장선 데 고마움을 갖고 있는데요. 본인은 가임여성 수영장 이용료 할인을 이뤄냈을 때 큰 보람을 느꼈다고 하네요.

이옥선 회원은 경남도민일보에 대해 “변화에 능동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신문”이라며 “응원하는 도민들을 믿고 앞으로도 더욱 주민과 밀착하는 신문으로, 도민의 눈과 귀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고맙습니다.
*후원방법 http://www.idomin.com/com/support.html
#나는_경남도민일보_후원회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