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저런 생각-김주완

방금 블로거뉴스에서 이상한 일이 발생했다

기록하는 사람 2008. 8. 2. 17:55
반응형

이상한 일이 발생했다. 다음블로거뉴스(http://bloggernews.media.daum.net/)에서 말이다.

나는 조금 전(17시 23분) 막 '97년 여름, 훈 할머니를 기억하시나요?'(
http://2kim.idomin.com/335)라는 글을 올렸다. 물론 글 작성을 마친 후 '블로거뉴스 보내기'에서 '시사' 분류를 선택하고, '발행'을 눌렀다.

그리고 곧바로 '블로그로 이동'을 눌러 내가 작성한 포스트를 확인했다. 다음블로거뉴스 추천버튼과 믹시 추천버튼이 본문 아래에 붙어 있었고, 다음블로거뉴스는 벌써 3건의 추천이 있었다. 그런데 글 제목 부분이 'wpahr'으로 되어 있었다.

댓글도 하나 붙어 있었다. 대체로 그렇듯 불닭님의 댓글이었다. 그래서 나도 간단히 답글을 달고, 추천버튼을 통해 다음블로거뉴스 페이지를 열었다.

그런데, 이상했다. 내가 송고한 포스트를 찾을 수가 없는 것이다. '시사' 분류의 '최신뉴스'에도 들어가봤지만 없었다. 그래서 다시 추천버튼에서 '김주완, 김훤주님의 다른 글 보기'를 눌러 우리가 송고한 기사 리스트 페이지에 들어갔다.

그랬더니 바로 아래와 같은 이상한 현상이 발견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 위에 있는 '첫사랑의, 뚜렷한 기억들'이라는 글은 함께 운영하고 있는 김훤주 기자의 글이다. 그 아래에 이상한 영어로 된 제목이 있었다. 그걸 눌러봤다.

이럴수가? 금방 내가 송고한 '97년 여름, 훈 할머니를 기억하시나요?'라는 포스트였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뭔가 이상했다. 송고한 시간이 09시 12분으로 되어 있는 거였다. 아니, 그 시간은 어젯밤 늦게 잠들었던 탓에 자고있던 시간이었다.

오후 2시쯤 사무실에 나와 적어도 3시 이후부터 옛 사진을 찾았고, 글 작성을 시작했는데, 그보다 훨씬 앞서 엉뚱한 제목으로 송고가 되어 있다니....

제목도 이상했다. 이 영어를 한글자판으로 쳐보니 '제목'이란 글이었다.

이거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너무 궁금하다. 내가 뭔가 착각을 일으킨 것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