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언론/나는 경남도민일보 후원회원입니다

나는 경남도민일보 후원회원 25. 유진상

기록하는 사람 2019. 6. 19. 13:46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남도민일보 이사 김주완입니다. 소개를 이어갈수록 정말 멋진 분들이 저희를 후원해주고 계시다는 걸 느끼게 되는데요. 뿌듯하지만 한편으로는 큰 부담이기도 합니다.

유진상 후원회원은 창원대 건축학부 교수입니다. 그러나 ‘대학교수’라는 단어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다채로운 활동영역과 경력을 갖고 있는 분입니다. 그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프로필에는 ‘산과 바다를 사랑하는 스포츠광’이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실제로 그는 국궁, 스쿠버다이빙을 비롯해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스포츠맨입니다. 인명구조사 자격증도 있고요. 창원해양구조협회 창단멤버이기도 합니다.

유진상 후원회원

또 ‘문학과 예술을 사랑하는 건축가’라는 표현도 있는데요. 오랫동안 건축과 문학을 접목한 도시인문학 강의를 해온 분으로도 유명합니다. 수채화와 인물 크로키, 판소리에 이르기까지 미술과 음악까지 그의 영역이 미치지 못하는 곳이 없습니다. 그는 이런 광범위한 활동에 대해 “1년에 하나씩 취미를 바꾸는 게 취미”라면서 웃습니다.

4~5년 전부터는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경남도당 공천심사위원장을 거쳐 지금은 단디정책연구소장으로 종횡무진하고 있습니다.

“광주 출신으로 창원에 온 지 15년이 됐는데, 정치지형이 참 답답하다고 느끼던 차에 마침 요청이 와서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남도민일보에 대해선 “민주언론시민연합에 후원회원으로 활동 중인데, 어디에도 없는 유일무이한 신문이라 생각하고 있다”면서 “다만 형평성과 공정성을 유지하려다 보니 선택과 집중을 통해 치고 나가는 힘이 좀 떨어지는 느낌도 있다”고 조언해주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후원방법  http://www.idomin.com/com/support.html 
#나는_경남도민일보_후원회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