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언론/나는 경남도민일보 후원회원입니다

나는 경남도민일보 후원회원입니다 16. 주정영

기록하는 사람 2019. 6. 1. 16: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남도민일보 이사 김주완입니다.

공교롭네요. 어제 소개해드린 백정혜 후원회원이 “잘 아는 김해시의원의 권유로 가입했다”고 했는데요. 오늘 바로 그분을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주정영 김해시의원입니다.

주정영 후원회원은 2014년 홍준표 당시 경남도지사의 무상급식 폐지에 맞서 본격적으로 사회운동에 나선 분입니다. 김해학부모네트워크 장유모임 초대 대표를 맡아 홍준표 주민소환운동에 나섰죠.

“엄마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고 조직화하는 계기가 됐죠. 정치는 남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생각도 하게 됐고요.”

주정영 후원회원

결국 그는 엄마들에게 떠밀려 김해시의회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달주(달려라 주정영)’ 모임이 바로 그들이라고 합니다. 지난 25일에는 ‘달주 탄생 1주년’을 맞아 명랑운동회까지 열었다고 합니다.

주정영 회원은 경남도민일보에 대해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어릴 땐 그냥 당연한 일이라 생각했어요. 그런데 나이 들어 보니 이렇게 보수적인 경남에서 다른 목소리를 낸다는 게 참 쉽지 않은 일이고 대단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것도 20년 동안 한결같이….”

그는 창간 20주년 막걸리 잔치에도 참석했습니다. “덕분에 그 자리에서 20대 이후 못 뵈었던 김영만, 고승하 선생님도 뵙고 좋았어요. 역시 경남도민일보는 창간기념행사도 다르더군요. 항상 응원할게요.”

고맙습니다.
*후원방법 http://www.idomin.com/?mod=company&act=support
#나는_경남도민일보_후원회원입니다

경남도민일보 자유로운광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