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본 곳

한국-중국-일본의 유람선 비교

기록하는 사람 2008. 5. 7. 18:32
반응형
얼마 전 강원도 춘천시 청평호수에 있는 남이섬에 갈 일이 있었다.

드라마 '겨울연가'를 남이섬에서 촬영했고, 드라마의 성공으로 국제적인 관광휴양지로 발돋움하고 있다는 곳이다. 과연 한 번쯤 가볼만한 곳이었다.

그러나 가평나루터에서 남이섬을 오가는 유람선은 참 볼품이 없었다. 특히 중국 항주의 서호나 일본 하꼬네 아시호수의 유람선과는 너무 비교됐다.

관광지라면 유람선도 뭔가 특색이 있도록 꾸밀 순 없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이섬 유람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이섬 유람선 가까이선 본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이섬 유람선. 하선하는 관광객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항주 서호의 유람선(2007년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서호의 유람선(2007년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주에는 이런 유람선도 있었다. 내가 타보진 못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하꼬네 아시호수의 해적선 모양의 유람선(2007년 촬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아시호수의 해적선. 나는 왼쪽에 있는 걸 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적선에서 찍었는데, 뒤편에 다른 유람선도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