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세상/동네 소식

경남도지사배 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열린다

기록하는 사람 2021. 11. 3. 13:37
반응형

경남에서도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과 경남e스포츠협회(회장 장기영)는 제1회 경남도지사배 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경남예스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진주시, 경남교육청 진주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예스컵에는 경남대, 경상대, 창원대, 진주교대, 동원과기대, 가야대, 인제대 등 9개 대학 10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또한 진주시 관내 16개 중고등학교가 참여하는 학교 대항전도 열린다.

 

제1회 경남도지사배 e스포츠 대항전 포스터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 온라인4, 카트라이더 모바일 총 3개이며, 116일과 11일 예선을 거쳐 1113일 경상국립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총상금 1200만원, 종합우승 트로피(경상남도지사상)를 두고 결승전을 벌인다.

 

김영덕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의 e스포츠 산업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e스포츠 산업 전문가 인재 양성과 연관 산업 인프라 확대, 나아가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서 자리매김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기영 협회장은 올해 첫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참가 대학에서 추천을 받아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돼 있는 청년들이 e스포츠를 통해 즐기고 함께할 수 있는 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남 예스컵 결승전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e스포츠협회 등 유관기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다.


대회에 대한 세부사항은 경남e스포츠협회 홈페이지(http://www.gnesports.net)와 사무국 전화(055-324-2021)로 문의 가능하다.

 

취재를 희망하는 언론사는 경남e스포츠협회 사무국 윤정일 부회장(055-324-2021)에게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