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이재명 "지지율 하락? 원칙 바꿔 대통령 되면 뭘 하겠나"

기록하는 사람 2017. 2. 7. 15:48
반응형

"제 원칙과 기본, 철학, 의지를 포기해가면서 제가 대통령이 되면 뭘 하겠습니까? 저는 그런 대통령 하고 싶지 않아요. 안하면 그만이지 뭐, 꼭 해야 합니까?"

이재명 성남시장은 외연 확장을 위해 원칙과 소신을 굽히지는 않겠다고 말했다. 또 "그렇게 하여 대통령이 되면 뭘 하겠냐"며 "그런 대통령은 안 하고 말겠다"고 말했다. 2월 5일 창원대 강연에서 한 말이다.

그는 "특히 제가 노동자를 이야기하면 반기업인으로 낙인 찍혀 언론과 기득권세력으로부터 집중 공격을 받게 되어 있다"면서 "그러나 저는 표를 얻기 위해 살아온 일도 없고, 앞으로도 표를 위해서 제 입장이나 원칙을 바꿀 생각은 꿈에도 없다"고 말했다. (아래 영상)


그러면서 "노동자, 자영업자, 기업 중에서는 대기업보다 중소기업, 자본보다 노동을 위해 끊임없이 그렇게 가겠다"며 "이렇게 해서 성공한 정치인이 지금까지 없었기 때문에 지금은 제가 역부족인 측면이 있다"고 털어놨다.

그래서 "정치전문가들이 노동, 서민, 약자 이런 이야기 하지 말라고 조언하는데, 그렇게 하면 지지율이 좀 올라갈지도 혹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렇게 하여 제가 여기까지 왔는데, 여기까지 온 것만 해도 기적이고 이변"이라며 "그렇게 쭉 가겠다"고 다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