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세상

지지자에게 수여한 이명박 대통령의 감사장

기록하는 사람 2011. 8. 20. 21:58
반응형

오늘 아들녀석이 머리를 깎는다길래 따라간 미용실에서 정말 특이한 것을 발견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감사장이었다.

나 지금까지 기자 생활만 20년을 넘게 해왔지만, 이런 감사장은 처음 봤다.

선거 때 자신을 지지해줬다는 이유만으로 대통령 당선자가 감사장을 수여한 것이다.

과연 이렇게 해서 감사장을 받은 이는 몇 명이나 될까? 모르긴 몰라도 짐작컨대 엄청나게 많을 것이다.

정말 궁금하다. 선거에서 지지해준 사람들에게 당선자가 이렇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건 선거법상 문제가 없는 것일까?

그리고 이 감사장을 만들어 전달하는 과정에서 든 비용은 과연 이명박 개인의 돈일까? 아니면 대통령 당선인의 신분으로 국가 예산을 쓴 것일까?



이게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것이라면, 정치인의 입장에선 정말 획기적인 발명품이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효과적인 당선사례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말 디테일에 강한 이명박 대통령이다. 이거 앞으로 대통령뿐 아니라, 국회의원, 시도지사, 시장 군수, 시도의원, 시군의원 모두 벤치마킹해도 좋을만한 대박 히트상품이다.

혹시 이명박 대통령에게 이런 감사장 받으신 분 있나요? 이 대통령 말고도 다른 선거 당선자로부터 이런 감사장 받아보셨거나, 받은 분 보신 적 있나요?

제보 팍팍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