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언론/블로그 컨설팅

블로그언론의 동향과 미래가 궁금하세요?

기록하는 사람 2009. 5. 14. 18:53
반응형
경남도민일보 2009 두 번째 블로그 강좌-26일 오후 7시 몽양부활

2009년 두 번째 경남 블로그 강좌가 열립니다. 이번 주제는 '미디어 블로그', '블로그 저널리즘' 등으로 불리는 '블로그언론의 국내외 동향과 미래'로 정했습니다. 날짜는 26일 오후 7시이고, 장소는 마산시 양덕동 경남도민일보 3층 강당입니다.


강사는 블로그 미디어 네트워크업체인 테터앤미디어의 미디어팀장 이성규(몽양부활) 님이 수고해주시기로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몽양부활 님은 오마이뉴스 기자를 거쳐 포털 다음에서 뉴스편집팀과 블로거뉴스(현 다음뷰)팀에서 일했고, 현재는 테터앤미디어에서 블로그 기반의 언론사 창간실무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몽양부활 님.

그 결과 이미
야구타임스세계WA, 그리고 엔터팩토리가 이미 창간돼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블로그 기반의 언론사는 이미 미국에서 기존 대형언론사를 능가할 정도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IT강국이라는 한국이 이 분야에서는 가장 후진국이라 할 정도로 뒤처져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해외의 블로그 미디어 동향에 대해서도 해박한 정보를 갖고 있는 몽양부활 님의 강의에 저 또한 기대가 큽니다. 특히 몽양부활 님은 그동안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종이신문의 미래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여온 만큼, 이에 대한 그의 전망도 들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강좌를 마련한 경남도민일보는 지난 2008년부터 미디어로서 블로그의 진화 가능성에 주목, 경남블로거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으며, 블로거's경남이라는 지역메타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매주 1개 지면에 블로거들이 생산한 글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테터앤미디어 홈페이지.


비밀댓글로 참석신청 해주세요

이번 블로그 강좌도 지역의 블로그 파워가 결합해 올바른 지역여론을 만들어나가는 블로그공동체 구축을 위한 과정입니다. 경남지역은 물론 인근 부산지역의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석신청은 아래에 비밀댓글로 자신의 이름과 연락처, 블로그 주소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참가료는 없지만, 뒤풀이 때는 1인당 1만 원 내외의 술값을 갹출할 수도 있습니다. 장소의 문제와 효율적인 강의를 위해 인원을 30명으로 한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월 블로그 강좌 후기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