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저런 생각-김주완

2년 전에 쓴 블로그 글, 삭제요청 받으면?

기록하는 사람 2011. 7. 8. 15:52
반응형
며칠 전 거창군 공보담당 공무원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내 블로그에 있는 거창 수승대 관련 글을 좀 삭제해주실 수 없느냐는 것이었다. 지난 2009년 5월에 쓴 '거창 수승대, 다시는 가고싶지 않다'라는 글이었다.

구글 검색창에서 '거창 수승대'를 치면 이 글이 상위에 올라와 수승대에 대한 나쁜 이미지가 형성된다는 말이었다. 게다가 곧 거창 국제연극제가 수승대 일원에서 열리는데, 이 글이 국제연극제 행사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이다.
공무원의 말투는 조심스러웠고 정중했다.


삭제해야 할 이유를 메일로 보내달라고 주문했다. 보내온 메일을 읽어보니 2009년에 블로그를 통해 지적한 문제를 모두 완벽히 개선하지는 못했지만, 상당부분은 개선작업을 했고, 나머지 부분은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는 이야기였다.


구글 검색창에서 거창 수승대를 넣어봤더니...


내가 직접 가서 얼마나 개선이 이뤄졌는지 눈으로 확인하진 못했지만, 공보담당 공무원으로서 진정성이 느껴졌다.

그러나 블로그의 글도 엄연한 기록이다. 지금 얼마나 개선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2009년 5월의 수승대 모습이 이랬다는 것 또한 사실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고민 끝에 글 자체를 삭제하는 대신 공무원이 보내온 삭제 요청 글을 올려두기로 했다. 이 공무원의 글과 2009년에 쓴 내 글을 함께 보시면 독자들이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아래 "100인닷컴" 블로그의 기사내용 삭제협조건과 관련하여 협조요청을 드립니다.
거창군 공보담당 ○○○(☎940-3043)
구글 검색창에서 "수승대" 검색결과, http://2kim.idomin.com/885 100人닷컴 거창 수승대, 다시는 가고싶지 않다 가본 곳 2009/05/11 15:57

금일 전화로 협조요청을 우선 드렸던 거창군청 공보담당, ○○○ 주무관입니다.

2009년 5월 기준으로 업로드 되어있는 김주완님의 블로그 내용을 여러 경로로 확인하고 현재까지의 개선내용을 파악한 결과, 지적된 내용이었던 미관을 해치고 주변경관과 위배되는 시설물과 문화재 관리는 2009년 이후에 지속적인 수승대 경관조성사업과 함께 상당부분 개선작업이 이뤄졌습니다.

물론 열악한 지방재정 예산상의 문제로 많은 시설개선 비용이 소요되는 부분은 장기적인 계획으로 문제점을 보완해 나갈 계획에 있습니다.

지적하신대로 최대한 인공미를 배제하고 있는 그대로의 구조물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문화재 관리와 솟아나는 땅의 기운을 몸소 느낄 수 있는 흙길 조성도 '트레킹코스'개발과 연계하여 개선예정에 있습니다.

거창 수승대


보고 느끼기에 100% 만족할 수 있는 매력있는 관광지의 모습으로 당장에 변모하기는 어렵겠지만, 쾌적하고 청정한 거창군의 대표명승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 관련 담당자와 수승대 관리사무소, '거창신씨'문중의 관리인력까지 동원되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는 29일부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야외 연극축제인 제23회 거창국제연극제가 수승대 일원의 야외 극장에서 펼쳐집니다.

많은 관객들과 여행객들이 수승대에 대해서 많은 기대감과 호감을 갖고 저희 거창군을 찾을 수 있도록 아무쪼록 앞서 전한 내용을 참고하여 블로그 내 기사 삭제건에 대해 긍정적인 검토와 협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