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부터였던가? 핸드폰으로 이런 문자가 왔다.
"[olleh 환급 안내]LG U+에 유선통신요금 미환급액이 있어 알려드립니다.(www.smartchoice.or.kr)"
뭔가 이상했다. 내가 쓰는 핸드폰 통신사는 olleh KT인데, 거기서 LG U+ 미환급액을 알려준다는 게 앞뒤가 맞지 않는다 싶었다.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문자 사기이려니 하고 그냥 무시했다.
그런데 이후 한 달에 한 번꼴로 계속 같은 문자가 왔다. 문자 내용이 좀 다른 경우도 있었다.
"[OLLEH 환급안내]$2에 $3요금 미환급액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확실히 이상했다. 저기에 달러가 왜 찍히나. 사기가 분명해 보였다.
오늘 또 문자가 왔다. 이번엔 [KT 환급안내]라는 문구와 함께였다. 대체 이거 뭐야? 진짜 사기인지 아닌지 확인이라도 해봐야 겠다 싶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 봤다. '스마트초이스'라는 사이트로 연결됐다.
PC를 통해 포털에서 '스마트초이스'를 검색했다. 어라? 사기 사이트는 아닌 것 같은데?
"본 서비스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KT, SKT, LG U+, SK브로드밴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미환급액 조회에 들어갔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검색하니 무려 21만 9000원이 넘는 미환급액이 있다고 나온다. 환급신청을 하려니 로그인을 하라고 한다. 회원가입을 했다. 그리고는 환급받을 계좌번호를 적어넣으니 환급신청 끝.
졸지에 21만 9790원이 생겼다. 환급 소요기간은 '금융기관 영업일 기준으로 2-7일 정도 소요됩니다'라고 안내되어 있었다. 그런데 신청한 다음날인 14일 오전 10시 30분 정확히 내 통장에 입금됐다.
횡재했다. 이런 문자를 받고도 아직 안해보신 분들을 위한 정보 차원에서 블로그에 올린다. 나처럼 몰라서 못 찾아먹은 분들이 꽤 있을 것 같다. 꼭 해보시길... 아직까지 찾아가지 않은 통신요금 미환급금이 수십억 원에 달한다는 언론보도도 있다.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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