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출간을 빌미로 대놓고 돈봉투를 챙기는 '출판기념회'는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두 권의 책을 냈지만, 그런 출판기념회를 하지 않은 이유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책을 한 권 출간했습니다. 《SNS시대 지역신문 기자로 살아남기》라는 책입니다. 5년 전 썼던 《대한민국 지역신문 기자로 살아가기》라는 책의 후속편인 셈입니다.

출판사에서 '저자와 대화'를 하자네요. 독자에 대한 서비스 차원이랍니다. 저는 단서를 달았습니다. (1)돈봉투와 화환은 절대 받지 않는다. (2)책을 사고 싶은 사람에게 딱 책값만 받는다. 물론 사지 않아도 된다.

1월 11일(금) 오후 6시 30분 마산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장소는 창동 가배소극장입니다.
 
책이 독자에게 다가서기 위한 지역언론의 노력을 다룬 만큼, 이번 간담회도 독자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듣는 기회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간담회 제목도 '독자에게 지역언론의 길을 묻다'입니다.


문학평론가이면서 《오늘의 문예비평》 편집위원인 전성욱 씨와 우리 신문사 이승환 기자가 함께 진행합니다. 아마도 전성욱 선생은 주로 책 안에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이승환 기자는 신문사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거나 묻게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참석하신 분들께 지역신문에서 어떤 기사를 보고 싶은지, 지역신문이 어떤 역할을 해주길 원하는지 질문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책에 나온 내용처럼 우리가 시도해온 일들이 독자의 입장에선 어떻게 보이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냥 편안하게 이야기하는 자리가 되면 좋겠습니다. 맥주도 한 잔하면서….

※ 혹 진행 방식에 대한 좋은 생각이 있으면 일러 주십시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서동 | 가배소극장
도움말 Daum 지도
카카오톡으로 친구맺기




김주완이 최근에 산 상품을 보여드립니다
아이몰 아이폰용 이동식 OTG 젠더 B타입 외장메모리 + C PIN 커넥터 + 5 PIN 커넥터 + 벨벳 파우치, 32GB 오뚜기 고시히카리... 아디다스 쿼드큐브 운동화 EH3096 유한킴벌리 덴탈 마스크, 50매입, 1개 샌디스크 iXpand Mini 아이폰 OTG USB, 256GB
글쓴이 : 기록하는 사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장복산 2013.01.03 1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먼저 축하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나도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
    나는 지난 주부터 김국장님의 "SNS시대 지역신문 기자로 살아 남기"와
    김명수 기자의 "인터뷰 잘 만드는 사람" 이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저자 두분이 모두 자기 일에 목슴을 걸 정도로 심취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세상에 이도록 자기분야에
    집중하는데 성공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경남도민일보의 발전과 김국장님의 성공과 건투를 빕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대로 모든일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이춘모

  2. Favicon of http://www.madeiraplastica.ws 나무 2014.05.09 03: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이 책을 구입 하지만 지금까지 많은 시간을 읽을 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