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언론/블로그 컨설팅

블로그로 돈벌기가 오픈마켓 창업강좌로

기록하는 사람 2008. 11. 27. 11:36
반응형

블로그를 통해 돈을 얼마나 벌 수 있을까요? 카페를 통해서도 돈버는 방법이 있을까요?

얼마 전 경남소상공인지원센터 최중한 전문위원으로부터 강의요청을 받았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라는 강의를 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블로그를 통해 부수입 정도의 효과라면 몰라도, 전업으로 할만한 수입을 올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창업강좌 속에 블로그가 하나의 과목으로 들어간 것은 그만큼 마케팅 수단으로써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한계는 있지만, 블로그로 얼마나 돈을 벌 수 있는지, 어떤 돈벌기 수단들이 있는지를 있는 그대로 알려드리는 것도 의미는 있겠다 싶어 강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랬더니 얼마전 확정된 강좌에 대한 보도자료를 아래와 같이 보내왔더군요. 내용을 보니 '카페로 돈벌기'도 있었고, '오픈마켓 창업실무'도 있었습니다. 저도 호기심이 일었습니다. 제 강의보다 나머지 두 개의 강의가 더 흥미를 끌었습니다.

두 강의를 다 들으려면 하루를 모두 투자해야 되겠더군요. 그래서 아예 저도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잘 들어보고 후기도 올려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보도자료 : 오픈마켓 창업강좌 개최

카페로 돈벌기,  블로그로 돈벌기,  오픈마켓 창업실무

경상남도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예비창업자, 기존사업주등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여명을 모집하여 카페로 돈벌기, 블로거로 돈벌기, 오픈마켓 창업실무등 인터넷기반 오픈마켓 창업강좌를 개최한다.

교육은 신규창업자들을 위해 카페나 블로거를 활용한 창업아이디어 개발, 기존창업주들을 위해 인터넷을 활용한 홍보방법과 마케팅방법,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아이디어 창업분야 전문가인 소상공인지원센터 최중한 전문위원이 '카페로 돈벌기'를, 블로거전도사로 유명한 경남도민일보 김주완 기획취재부장이 '블로거로 돈벌기'를, 또한 11번가 오픈마켓 강사로 서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고 KBS, MBC 수요기획 프로그램등에서 쇼핑몰 아이템 선정 컨설턴트로 활동중인 김준원 우리콤(주) 대표이사가 '오픈마켓 창업실무'를 각 2시간에 걸쳐 강의하게 된다.

교육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참가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다음카페 '스타트잡' http://cafe.daum.net/startjob 을 통해 신청할수 있고 소상공인지원센터에 전화로도 신청할수 있다. 수강료는 중식 포함 1만 원. 선착순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교육은 12. 4(목) 10:00부터 18:00분까지 총 7시간 개최되며 교육장소는 창원시 상남동 노동부 창원고용지원센터 7층 대강당.

자세한 내용은 창원소상공인지원센터(T.055-275-3261)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창원소상공인지원센터장 박명갑 | 담당 최중한 055-275-32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