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언론/나는 경남도민일보 후원회원입니다

나는 경남도민일보 후원회원입니다 42. 신석규

기록하는 사람 2019. 7. 25. 10:5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남도민일보 이사 김주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신석규 후원회원은 지역사회에서 흔히 ‘장로님’으로 통합니다. 80년대 마산·창원지역 민주화운동의 거점이었던 ‘한교회’를 일군 초대 장로였고, 30년이 지난 지금도 원로 장로로 추대된 분이기 때문입니다. 민주화운동의 어른이죠.

이분은 또 오랜 요가운동가 또는 요가지도자입니다. 1978년부터 요가에 입문, 약 40여년 간 수많은 제자를 길러냈고 지금도 ‘아뜨마쉬리 아시람’이라는 요가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통일운동가이기도 합니다. 2007년 우리겨레하나되기경남본부(현 경남겨레하나)를 창립한 후 지금까지 상임대표를 놓지 못하고 있으며, 남북교류위원회 위원으로도 일하고 있습니다. 마창진환경운동연합 의장을 지내기도 했고 지금은 고문으로 있죠.

신석규 후원회원 


신석규 후원회원은 “한겨레신문이 창간할 땐 지역에서 사람들을 모아 함께 힘을 보탰는데, 도민일보 창간 때는 경황이 없어 참여하지 못한 게 늘 마음이 걸렸다”며 “허정도 전 사장 시절부터 신문을 구독하면서 바르게 보도하려는 모습을 보고 애착을 갖게 되었는데, 마침 후원회원 제도가 생겨 가입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실보도도 중요하지만, 남북간 평화를 위해 우리가 할 일이 뭔지, 지역사회의 역할 등에 대한 기획기사도 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은 한은정 창원시의원 페이스북에서 가져왔습니다.


고맙습니다.

후원하기 http://www.idomin.com/com/support.html
#나는_경남도민일보_후원회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