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본 언론/블로그 컨설팅

경남 블로거, 다시 한번 모입니다

기록하는 사람 2008. 10. 8. 18:04
반응형

지난 8월 30일 경남 블로거 컨퍼런스에서 약속했던대로 '블로그 운영 강좌'를 열기로 했습니다.

때는 10월 13일(월) 오후 7시이며, 장소는 마산 경남도민일보 3층 강당입니다.

타 지역에서 유명강사님을 모셔오기도 여의치 않고 해서, 부족하지만 제가 진행을 맡기로 했습니다. 저 역시 블로거 경력 1년도 안된 초보라 외람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강좌라기 보다는 일단 제 경험을 발제형식으로 말씀 드린 후, 함께 토론하고 고민하는 스터디 방식으로 진행해볼까 합니다.

함께 논의할 주제는 이런 것들입니다. (발제 후 토론과정에서 이 외에도 새로운 내용이 논의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무엇이며, 블로그를 통해 뭘 할 수 있을까?
-파워블로거들은 누구이며, 그들은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을까?
-각종 블로그 서비스의 차이와 특장점은 뭘까?
-블로그를 통해 얼마나 돈을 벌 수 있을까?
-블로그 개설과 스킨 꾸미기, 어떻게 할까?
-메타블로그와 RSS, 트랙백과 댓글을 어떻게 활용할까?
-블로그에 뭘 쓸 것인가?
-블로그 글쓰기의 비법은 있을까?
-효과적인 제목달기의 요령은 뭘까?
-그 외

일단 노트북과 빔프로젝트를 이용해 각 블로그들을 보면서 발제를 진행하겠습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이 모든 걸 논의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7시부터 시작해 늦어도 9시에는 마치려 하지만, 현장 상황에 따라 더 늦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저녁 식사를 하고 오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마친 후에는 간단한 뒤풀이도 계획하고 있습니다.(참가비는 없지만, 뒤풀이 비용은 갹출입니다.)

어제 저녁, 지난 컨퍼런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문자를 보내드렸더니 오늘까지 20여 명이 참석하겠다는 답신을 해주셨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는 좀 많은 듯 하지만, 30명까지는 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일 저녁에 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참석희망하신 분(무순)
정부권, 김막달, 임종만, 이종은, 숲속자람터어린이집(9명), 최중한, 김상민, 류승의, 김경영, 김대하, 구주모, 권지홍, 박정윤, 실비단안개, 정남식, 표세호, 이일균, 권문경, 강수걸, 김욱, 이미라, 송정혜, 진주연, 이학천, 이시우, 이인숙, 김재한, 익명
(총 36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