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별 의미없는 것

블로그뉴스 베스트 링크 잘못 신고합니다

기록하는 사람 2008. 8. 3. 11:25
반응형
어젯밤 내가 쓴 '97년 여름, 훈 할머니를 기억하시나요?'(http://2kim.idomin.com/335)가 다음 블로거뉴스 베스트 네 번째에 걸려 있는 걸 보고 잤다.

일요일이라 느지막이 일어나서 봤더니, 내 기사는 밀려나고 다른 기사(가짜가 진짜보다 비싼 요지경 기름)로 대체되어 있었다.

어제 초저녁부터 걸려 있었으니 바뀔 때도 됐다 싶었다.

그러려니 하고, 바뀐 기사를 클릭했다. 가짜가 진짜보다 비싸다니 무슨 말이야...

그런데, 헉! 이게 뭔가. 엉뚱한 기사가 뜨는 것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은 '가짜가 진짜보다 비싼 요지경 기름'인데
, 뜨는 기사는 원래 내 기사였다. 아마도 새로 편집을 하면서 제목은 바꿨는데, 링크는 그대로 둔 것 같다. 제목을 보고 클릭한 사람 입장에선 속았다는 느낌도 들 수 있을 것이다.

그대로 두면 우리 블로그의 트래픽은 올라가겠지만, 독자를 기망하는 것을 그대로 방치하는 셈이 된다.

내 기억으론 예전에도 이런 일이 한 번쯤 더 있었다. 물론 사람이 하는 일이니 이런 실수도 할 수 있고, 기계라도 오류는 있을 것이다. 문제는 이런 오류를 보고도 신고할 창구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이 글을 쓴다.

블로거뉴스 페이지 어느 한 구석에라도 '오류신고'를 할 수 있는 메뉴를 만들어둔다면 이런 걸 발견했을 때 바로바로 신고하고 고칠 수 있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진짜 '가짜가 진짜보다 비싼 요지경 기름'은 노태운 기자의 글(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1578549) 이었다. '진짜 기사가 가짜에 밀려난 요지경 블로거뉴스'였다. ㅎㅎㅎ
반응형